트랜스포트 타이쿤 디럭스의 오픈소스 버전, OpenTTD를 컴파일해보자. 오랜 소원이던 오픈소스 커미터를 한번 해보고자...
소스를 클론한다
> git clone https://github.com/<your-username>/OpenTTD.git openttd
> git clone https://github.com/OpenTTD/OpenTTD-git-hooks.git openttd_hooks
> cd openttd
> git remote add upstream https://github.com/OpenTTD/OpenTTD.git
> cd .git/hooks
> copy ../../../openttd_hooks/hooks/* .
먼저 의존성 해소가 필요하다. 로컬 저장소 경로로 이동해서 다음과 같이 입력한다.
> vcpkg integrate install
> vcpkg install
Visual Studio를 실행시키고 Open Folder로 OpenTTD 로컬 저장소 경로를 지정해준다. 이러면 cmake 파일이 자동으로 빌드되고 프로젝트들이 생성된다. 생성된 결과를 보려면 솔루션 탐색기에서 뷰를 전환한다.

여기서 CMake Targets View를 선택하면 프로젝트를 볼 수 있다. cmake-gui로 빌드할 필요가 없어졌다.

이제 openttd를 디버그 모드로 실행시키면 그래픽 리소스를 내려받으라는 경고가 나온다. 이를 완료하면 게임 화면을 볼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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