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학이 되어 간단한 게임을 만들어보고자 공부 중. 같이 할 사람이 없어서 쓸쓸하고 집중도 쉽지 않다... 현재 퍼즐 게임을 만들어보고자 하는데, 스테이지를 구성할 에디터부터 만들려고 하고 있다. 그러려면 아무래도 편리한 GUI 인터페이스가 필요하다. 내가 생각한 GUI 라이브러의 조건은 1. STL 사용 가능 2. 편리한 GUI 코딩이었다. MFC는 유감스럽게도 1번을 만족하지 못한다. 참, 먼저 OgreDotNet을 이용하려 했는데 Ogre 1.2와 연동이 쉽게 되지 않아 포기했다. 그래서 생각한 것이 일전에 테트리스를 만들어본 QT였다. Ogre 엔진은 렌더러를 생성할 때 인자값으로 외부 핸들, 즉 표시할 창의 포인터를 넘겨주면 그곳으로 출력을 한다. 모든 GUI 라이브러리에 동일하게 적용된다. 간단해 보이나, 일단 이것에 대한 문서화가 없으므로 게시판 검색으로 방법을 찾았다. 내 코드는 아래 링크의 프로그램을 간략화한 것이다. 링크의 프로그램은 Ogre 1.04 기반이라 컴파일이 되지 않는다. http://www.ogre3d.org/phpBB2/viewtopic.php?t=18080&highlight=
Ogre 1.2, QT 4.3.1을 사용했다. 실행하려면 QT, Ogre 디버그 라이브러리가 필요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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